올어바웃구동사딕셔너리

저자 : 신기명
발행일 : 2021.02.01
정가 : 27,000원
신크라운판변형 | 764면 | ISBN_978-89-8099-735-0

내용
국내최초 야심찬 구동사 사전식 교재 발간!!
총 3,000개 구동사 (의미별) 수록

“어떤 구동사를 만나도 의미·해설·예문과 함께 이해를 할 수 있습니다!!”
▶ 중・고교 교재부터 일상회화, 뉴스, 스피치, 공인영어시험에 나오는 구동사 총망라!!
▶ 알면 쉽지만 모르면 깜깜한 구동사(Phrasal Verb)! 이 책이 해결책!!

영어는 짧고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계속 진화되고 있습니다. 그것이 구동사입니다.
영어를 편안하게 이해하고 구사하려면 많은 구동사를 알고 있어야 합니다


<구성 및 특징>

이 책은 일상대화에서나 영문을 읽다가 구동사를 접했을 때 의미를 몰라 갑갑한 경우, 혹은 개별동사가 생각이 나지 않거나 좀 더 부드럽고 편안한 동사의미를 구사하고 싶을 때 꼭 필요한 책이다. 즉 이 책은 영어의 기본은 형성되었지만 구동사를 아예 모르거나 이해하지 못해 영어 표현 및 해석에 어려움을 겪고, 또 구동사의 지식은 어느 정도 있지만 그 지식을 더욱 확장하여 영어실력을 높이길 원하는 경우에 도움이 된다. 따라서 학습자는 본 교재를 활용, 단어가 구동사로 쓰이는 경우를 찾고 그에 따른 표현과 의미를 실예문들과 함께 익혀 갈 수 있다. 그리고 오랜 시간 영어를 공부했지만 어휘력과 표현력이 늘지 않아 영어 말하기에 자신이 없다면 이 책을 통해 구동사를 배우고 상황에 맞는 표현(관련 예문)을 익힘으로써 영어 말하기에 자신감을 갖게 될 것이다. 다시 말해 이 책에 제시된 구동사에 따른 각각의 표제어 단어와 연계하여 구동사를 익히면 원어민들이 일상적으로 자주 쓰는 풍성한 어휘를 쌓을 수 있고 표현하고자 하는 말을 쉽게 떠올릴 수 있다. 그러므로 이 책을 적극적으로 활용한다면 영어 말하기 및 회화 · 청취 · 독해 능력을 비롯한 전반적인 영어실력을 크게 향상시킬 수 있을 것이다.

이 책은 독자들에게 Phrasal verb에 대한 이해를 돕고자 다음과 같이 구성했다.
① 동사의 본래의 뜻을 사전에 있는 대로 기재.
② 유사한 의미로 쓰이는 다른 동사를 유사단어란을 두어 단어 쓰임새를 분명히 하는 데 도움이 되도록 했음.
③ particle인 전치사와 부사가 가지고 있는 여러 가지 뜻을 기재하여 phrasal verb의 이해를 돕도록 구성.
④ phrasal verb의 의미는 영영사전에서 설명이 더욱 분명하게 되어 있어서 우리말과 함께 기재.
⑤ 한 개의 phrasal verb가 여러 개의 뜻을 가지고 있어 sb(=somebody)와 sth(=something)의 위치를 알려 phrasal verbs의 쓰임새와 뜻을 분명히 알 수 있게 구성.
⑥ phrasal verb가 가지고 있는 뜻과 유사한 단어와 반대어를 추가하였으며 그에 따른 예문 기재.
⑦ 미국 / 영국 / 형식적 / 비형식적 용법 구분 표시
⑧ 수동형 불가 / 진행형 불가 표시.
⑨ 영미에서 자주 쓰이는 사용 빈도가 높은 phrasal verb를, 생활에서 자주 쓰이는 이해하기 쉬우며 실용적이고 재미있는 예문과 함께 기재.

목차
차례
A
B
C
D
E
F
G
H
I
J
K
L
M
N
O
P
R
S
T
U
V
W
Z
참고문헌
 


Copyrightⓒ2006 종합출판,Inc. All rights reserved
서울시 마포구 월드컵북로5길 65 주원빌딩 402호(JONGHAP PUBLISHING C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