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나은 기본영문법

저자 : 홍준기
발행일 : 2021.01.04
정가 : 16,500원
4X6 배판 | 256면 | ISBN_978-89-8099-733-6

내용
< 구성 >

기본영문법을 동사편과 품사편으로 나눠서 체계적으로 학습해 나갈 수 있도록 구성했다.
기본영문법의 핵심을 간결하면서도 임팩트있게 전달하기 위해 가장 기본적인 예문부터 응용된 예문까지 적절하게 활용하여 제시했다.
간단명료하면서도 상세한 설명으로 이해력을 높이고, 혼동되기 쉬운 내용을 혼동되지 않도록 간결하게 도표로 제시했다. 이를 통해 영문법 내용에 대한 이해력과 분별력이 생기면 영어 해석능력은 물론, 문장력까지 향상될 것이다.
영문법의 ‘Point’ 부분을 보완하는 발전학습을 통해 해당 영문법을 추가 설명 했다.
문법지식을 다 쌓았다 하더라도 검증을 해 보는 과정이 필요하다. 그러므로 효과적인 영어학습을 위해서 단지 문법내용을 암기할 뿐만 아니라 다양한 응용방식에 여러 번 노출되고 풀어봐야 하므로 확인학습란에는 앞에서 배운 내용을 확실히 이해했는지 점검할 수 있는 문제들로 구성했고 학습자의 이해를 돕도록 자세한 ‘풀이와 정답’을 수록했다.


< 특징 >

군더더기 없이 영문법의 핵심내용만 소개함.
문법설명이 간결하면서 정확, 상세함.
한 번만 정독해도 쉽게 이해되도록 구성함.
영문법과 실제영어 사이에 다리를 놓아줌.



영어의 4가지 기술(듣기, 말하기, 읽기, 쓰기)을 모두 다 잘 구사하기 위해서 필수적으로 익혀야 할 기술이 ‘영문법’이다. 인간은 원래 한 언어를 듣고, 말하기만 해도 그 언어의 문법체계를 모두 다 익힐 수 있다. 하지만 듣고 말하기만으로 문법체계를 다 익히는 데는 평균 최소한 5년 정도의 시간이 필요하다. 게다가 그 5년 동안은 집중해서 그 언어를 듣고 말해야 한다. 한국에 살면서 최소한 5년 동안 집중적으로 영어로만 듣고 말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는 사람들이 과연 몇 명이나 될까? 즉, 이 방법은 현실적으로는 실현 가능성이 거의 희박한 방법이다.
그렇기에, 한국 사람들은 영문법을 이론적으로 배우는 것을 차선책으로 선택할 수 있다. 물론, 영문법 공부와 더불어 듣기, 말하기를 병행 한다면 영문법 실력은 더욱 빠른 속도로 향상될 것이다. 이제, 영문법을 어떤 식으로 배워야 가장 효율적인가 하는 문제가 남는다. 쉽게 생각할 수 있는 방법은 평판이 좋은 학원에 가서 배우거나, 인기 강사의 인터넷 강의를 듣는 것을 생각할 수 있다. 하지만 어떤 방법으로 영문법을 배우든, 가장 중요하게 고려해야 할 사항이 바로 어떤 영문법 교재를 가지고 공부를 하느냐는 것이다.
영문법 교재는 자신의 현재 영문법 실력으로 감당 할 수 없는 너무 어려운 책을 선택하면 안 된다. 아무리 의욕이 앞서고, 영문법 공부의 의지에 불타는 학습자일지라도 자신의 현재 실력에서 감당할 수 있는 영문법 책을 선택해서 공부해야 한다. 물론, 책의 내용이 짜임새 있고 알차게 구성되어 있는 것은 기본 고려 사항이다.
이 책으로 영문법 공부를 잘하기 위해서는 모든 학습자들이 이 책을 끝낼 때가지 영어 공부를 성실하게 하겠다는 초심을 잃지 않고 영문법 공부에 매진하여 소기의 목적을 달성하기 바란다.

목차
< 목 차 >
Part 1 동사편
Chapter 1 문장의 구조
Chapter 2 문장의 기본형식
Chapter 3 동사와 시제
Chapter 4 수동태
Chapter 5 조동사
Chapter 6 부정사
Chapter 7 동명사
Chapter 8 분사
Chapter 9 가정법
Chapter 10 일치와 화법

Part 1 품사편
Chapter 1 명사
Chapter 2 관사
Chapter 3 대명사
Chapter 4 형용사
Chapter 5 부사
Chapter 6 비교
Chapter 7 관계사
Chapter 8 접속사
Chapter 9 전치사
Chapter 10 특수구문
 


Copyrightⓒ2006 종합출판,Inc. All rights reserved
서울시 마포구 월드컵북로5길 65 주원빌딩 402호(JONGHAP PUBLISHING Co.)